여자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입시전쟁을 다루는 ‘선의의 경쟁’이 학원물의 인기를 이어갈지 관심이 쏠린다. 웹툰으로 검증된 원작을 바탕으로 안방극장에서 호감도 높은 혜리와 정수빈, 강혜원, 오우리 등 신예 배우들을 전면에 내세운 작품이다.
오는 2월 10일 공개되는 STUDIO X+U 오리지널 시리즈 ‘선의의 경쟁’은 2020년부터 2021년까지 네이버에서 연재된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총 76화 분량의 웹툰을 회당 30분 분량의 16부작 드라마로 옮겼다. 대한민국 상위 1% 학생들이 모인 서울 채화여자고등학교에 우슬기가 전학을 오면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사건을 그린 이야기로, U+모바일tv와 U+tv를 통해 매주 4회씩 공개한다.
● 혜리 정수빈 강혜원 오우리, ‘선의의 경쟁’에서 어떤 캐릭터로 출연?
‘선의의 경쟁’은 다양한 신예 배우들이 출연다. 여자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각기 다른 매력의 여배우들이 얼굴을 비춘다.
SBS 드라마 ‘트롤리’, MBC 드라마 ‘수사반장 1958’에서 얼굴을 비춘 정수빈이 주인공 우슬기를 연기한다. 채화여자고등학교에 전학온 우슬기는 불우한 가정사를 지닌 인물로, 가정폭력을 일삼는 아버지가 어머니를 칼로 찔러 죽이려고 하자, 그를 죽이고 어머니와 사고사로 위장했다. 공격성이 강한 성격을 약을 먹으며 다스리지만, 이 탓에 공감능력이 부족하다. 하지만 기존에 다니던 고등학교에서 어떤 사고가 생기며 채화여자고등학교로 전학을 왔고 유제이를 만나며 성격이 밝아지게 된다.
우슬기가 전학 간 학교에서 만나는 유제이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과 영화 ‘빅토리’로 잘 알려진 혜리가 연기한다. 유제이는 예쁜 외모와 남들을 아우르는 능력, 재력을 겸비했으며, 채화여자고등학교 전교 1등이자 전교 회장이다. 소유욕과 집착이 강한 스타일로, 우슬기를 자신의 손아귀 아래서 통제하려고 하며 우정 이상의 감정을 느낀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소년시대’에 출연한 그룹 아이즈원 출신 배우 강혜원이 주예리를 연기한다. 채화여자고등학교에서 유제이와 최경과 함께 무리를 지어 다니는 인물로, 친구들에게 콤플렉스를 지니고 있다. 처음에는 우슬기를 무시하고 험담하지만, 일련의 사건으로 친해진다. ‘김희선’ ‘지옥만세’ ‘너와 나’ 등 독립영화에 출연한 오우리가 최경 역을 연기한다. 좋은 성적을 강요하는 어머니로 인해 필사적으로 한국대에 진학하려는 목표가 있으며, 까칠하고 예민한 성격이다.
‘선의의 경쟁’은 지난해 공개된 티빙 ‘피라미드 게임’처럼 여자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치열한 입시 경쟁과 여고생들의 미묘한 감정선을 다룰 예정이다. 드라마 관계자에 따르면, 10일 기준 “시청등급은 아직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웹툰 원작은 15세 이상 이용가지만, 드라마에서 표현되는 수위에 따라서 19금을 받을 가능성도 있다. 원작에서는 우슬기와 주예리가 우정인지 아닌지 헷갈리는 감정을 주고받는데, 이 부분이 드라마에서는 어떤 식으로 표현될지도 주목된다.
● 웹툰 스튜디오 와이랩, 블루스트링 유니버스 웹툰 ‘선의의 경쟁’ 원작
‘선의의 경쟁’의 원작인 웹툰은 만화 스토리 작가 출신 윤인완이 창립한 웹툰 스튜디오 와이랩의 작품이다. 웹툰 ‘선의의 경쟁’은 블루스트링 유니버스라는 명칭으로 불린다. 와이랩에서 만든 유니버스는 ▲히어로물을 다루는 ‘슈퍼스트링’, ▲학원물을 다루는 ‘블루스트링’, ▲로맨스물을 다루는 ‘레드스트링’, ▲ 로맨스 판타지물을 다루는 ‘골드스트링’로 나뉜다. 이중 ‘선의의 경쟁’은 블루스트링 유니버스의 5번째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23일 티빙에서 방송되는 시리즈 ‘스터디 그룹’도 블루스트링 유니버스의 3번째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황민현, 한지은, 차우민, 이종현, 신수현, 윤상정 등이 출연하는 ‘스터디 그룹’은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있는 윤가민(황민현)이 소위 꼴통학교라 불리는 곳에 전학을 가 입시를 위해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드라마 제작 확정한 ‘참교육’ 역시 블루스트링 유니버스의 6번째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참교육’은 체벌 금지법 도입으로 교권이 붕괴된 세계에서 교육부 산하에 교육보호국이 신설되고 감독관들이 학교에 파견되는 내용을 담았다. 김무열은 주인공 교권보호국 감독관 나화진 역을 연기하고, 넷플릭스 ‘Mr. 플랑크톤’ ‘소년심판’ tvN ‘디어 마이 프렌즈’의 홍종찬 감독이 연출한다.
슈퍼스트링 유니버스의 6번째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부활남'(감독 백종열)도 올해 개봉을 앞두고 있다. 구교환, 신승호, 강기영, 김시아, 김성령 등이 출연하는 ‘부활남’은 취업준비생 석환(구교환)이 죽은 뒤 72시간이 지나면 부활하는 능력을 알게 된 이후, 의문의 추격을 당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