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볼만한 작품을 추천합니다.
◆’무도실무관’
태권도, 검도, 유도 등 모두 9단의 무도 유단자가 보호관찰관의 제안을 받고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전자발찌 대상자들을 24시간 밀착 감시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이다. 보호관찰관과 함께 2인 1조로 활동하는 이들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이들은 또 다른 ‘영웅’이다.
실제 법무부 소속 보호관찰소 근로직인 ‘무도실무관’을 소재 삼았다. 아직은 일반에 생소하지만 그만큼 신선한 기획으로 승부할 것으로 보인다.
주변의 힘겨워하는 이들에 대한 배려심을 지닌 무도 유단자이자 ‘열혈청년’이 우연히 전자발찌를 찬 범죄자의 공격을 받는 무도실무관을 구해주면서 5주 동안 관련 일에 나선다.
무도 유단자인 이정도 역은 김우빈이, 보호관찰관 김선민 역은 김성균이 각각 연기하며 주연의 호흡을 맞춘다. 특히 김우빈은 극중 무도 유단자답게 현실적이면서도 호쾌한 고난도 액션 연기를 과시한다.
2017년 영화 ‘청년경찰’에서 박서준, 강하늘과 손잡고 565만 관객을 불러모은 김주환 감독은 2023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사냥개들’에서 우도환과 이상이를 내세운 이야기를 펼쳤다. 모두 두 명의 남자주인공이 펼치는 이야기로. 이번에도 그 같은 ‘브로맨스’의 스토리를 담아냈다.
감독 : 김주환 / 출연 : 김우빈, 김성균 / 제작 :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세븐오식스 / 상영시간 : 108분 / 시청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 공개 : 9월13일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