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 볼만한 작품을 추천합니다.
감독 : 야구치 시노부 / 출연 : 우에노 주리, 히라오카 유타, 칸지야 시호리, 모토카리야 유이카 외 / 수입 : 팝엔터테인먼트 / 배급 : CGV / 관람등급 : 12세 이상 시청가 / 상영시간 103분 / 재개봉 : 3월26일
일본의 하이틴 영화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작품으로 지난 2006년 개봉작이다. 13명의 사고뭉치 여고생들이 우연히 재즈 밴드부를 결성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2002년 해체 위기인 남자 고등학교 수영부의 이야기를 그린 ‘워터보이즈’의 야구치 시노부 감독이 또 한 번 10대들의 세계를 그렸다.
여름방학 지루한 보충 수업을 피하고 싶었던 여고생들은 합주부에 도시락을 배달해 주자는 토모코(우에노 주리)의 제안을 구실로 수업을 빠진다. 하지만 여름 무더위 속에 이들이 배달하던 도시락이 상하고, 이를 모르고 먹은 합주부 전원이 식중독에 걸린다. 소녀들은 합주부를 대신해 재즈의 세계에 발을 디딘다. 하지만 곧 치료를 받은 합주부원들이 돌아오고, 잠깐이나마 재즈의 매력을 접한 소녀들은 자신들의 밴드를 결성하고 대책 없는 도전을 시작한다. 연주할 악기도 없고, 연습할 공간도 없는 스윙걸즈의 도전은 위기의 연속이다.
우에노 주리를 일본영화를 대표하는 스타로 떠오르게 만든 작품이다. 이후 ‘노다메 칸타빌레’ 등에서 활약하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번 재개봉은 CGV가 매월 진행하는 ‘월간 재개봉’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전국 CGV에서 다시 만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