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 볼만한 작품을 추천합니다.
감독 : 김형주 / 출연 : 이병헌, 유아인, 고창석, 현봉식, 김강훈 / 제작 :영화사월광 / 배급 : 바이포엠스튜디오 / 관람등급 : 12세이상관람가 / 상영시간 114분 / 개봉 : 3월26일
세계 최고의 바둑 대회에서 대한민국 첫 우승자가 된 조훈현. 국민의 영웅이 된 그는 신동으로 불리는 어린 소년 이창호를 제자로 맞는다. 집에서 함께 자고 먹고 훈련하는 사제지간인 두 사람은 시간이 흘러 첫 대국에 나선다. 모두가 스승의 승리를 예상했지만 결과는 제자의 승. 충격적인 패배를 맛본 조훈현과 이제 승부의 맛을 알게 된 이창호의 진짜 대결이 시작된다.
배우 이병헌이 조훈현 국수, 유아인이 이창호 국수를 각각 맡았다. 살아있는 실존 인물들의 실화를 그리는 부담을 딛고 진짜 그 인물이 된 듯한 연기로 관객을 사로잡는다. 패배에 좌절할 것인가, 다시 일어날 것인가. 영화는 특유의 승부사 기질로 다시 일어나는 조훈현의 모습을 통해 바둑과 닮은 뜨거운 우리네 인생을 이야기한다.
2017년 영화 ‘보안관’으로 데뷔한 김형주 감독의 두 번째 연출작이다. 김 감독과 오래 작업한 윤종빈 감독이 공동 각본과 제작자로 나섰다. 이병헌은 공동 제작에 참여해 주연 배우 그 이상의 책임도 맡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