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와 관객 평점 모두 100% 만점을 기록하며 뜨거운 입소문 흥행을 향한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는 일본 박스오피스 5주 연속 TOP 10을 기록하며 10억 엔의 흥행 수익을 거둔 작품이다. 영화로 인해 일본에서는 재즈 신드롬까지 생겼다.
“세계 최고가 될 거야, 반드시!” 영화 ‘블루 자이언트’
‘블루 자이언트’는 세계 최고의 재즈 플레이어에 도전하는 테너 색소폰 연주자 다이와 피아니스트 사와베, 드러머 타마다가 결성한 밴드 JASS의 격렬한 무대를 담은 작품이다.
세계 최고의 재즈 플레이어가 되겠다는 열정과 테너 색소폰만을 가슴에 품고 도쿄로 무작정 상경한 열여덟 소년 다이.
언제나 혼자서만 연습하던 그는 같은 꿈을 지닌 천재 피아니스트 사와베와 초보 드러머 타마다를 만나 밴드 JASS를 결성하고, 일본 최고의 재즈 클럽에서의 공연을 목표로 치열하고 격렬한 무대를 준비한다.
‘블루 자이언트’는 전 세계 1,100만 부 판매를 기록한 메가히트 만화 원작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일본 TVA 극장판 최고의 흥행작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의 감독 타치카와 유즈루가 연출을 맡았고, 음악감독은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재즈 앨범상을 수상한 히로미가 참여해 일본 현지에 이례적인 재즈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감독: 타치카와 유즈루 / 출연: 야마다 유키, 마미야 쇼타로, 오카야마 아마네 / 수입 배급: 판씨네마 / 러닝타임: 120분 / 관람등급: 12세관람가 / 개봉: 10월18일
댓글0